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두번째 : 화면의 타이틀에 Hello World을 출력 하고 원하는 위치에
hello world를 출력하는 프로그램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#include //QApplication클래스를 사용할 때 선언 하는 헤더 파일 입니다.
#include //QWidget클래스를 사용할 때 선언하는 헤더 파일 입니다.
#include //QPainter클래스 사용할 때 선언하는 헤더 파일 입니다.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============ 클래스 ============
QApplication클래스 : 기본 폰트와 커서같이 광범위한 응용프로그램
자원들을 관리 하는 역할
%%%%% 참고 %%%%%
QApplication 객체는 Qt의 다른 객체들이 사용되기 전에 먼저 생성 되어야 함!!
QWidget클래스 :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는 모든 위젯의 기반 클래스
QPainter클래스 : 펜의 색깔도 설정 할 수 있고, 라인 그리기, 텍스트 표시등 할수 있음.
추후 자세하게 설명
============ 함수 ============
setCaption("설정할 내용") : 캡션을 설정 하는 함수 캡션을 타이틀 이라고도 함
paintEvent(QPaintEvent*) : QWidget의 이벤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
것 중 하나로 이 이벤트는 화면을 다시 그릴 필요가
있을때 생성
drawText(20,20, "hello world!!") : 화면에 텍스트를 출력 이외에도 여러가지 형태가짐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class MyWidget : public QWidget
{
public:
MyWidget();
void paintEvent(QPaintEvent*);
};
MyWidget::MyWidget()
{
setCaption("Hello World!!"); // 캡션 설정 함수
}
void MyWidget::paintEvent(QPaintEvent*)
{
QPainter p(this); // QPainter클래스 생성
p.drawText(20,20,"hello world!!"); // 화면에 텍스트 출력
}
int main(int argc, char** argv)
{
QApplication app(argc, argv);
MyWidget m;
app.setMainWidget(&m);
m.resize(150, 100);
m.show();
return app.exec();
}